Guest Book

  1. 질문자 2018.08.22 14:04 신고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전에 체크인시 앞자리 지정과 관련하여 여쭤보았던 질문자입니다. 블로그 계속해서 잘 보고 있습니다. 오늘도 마땅히 어디 물어볼데가 없는 질문을 대한만세님께 드려야 할것 같은데 ㅜㅜ 정말 죄송합니다.
    제가 아시아나 500회 탑승으로 다플 평생을 달성해보려고 몸부림 치고 있는데, 정상적인 일정으로는 10년도 넘게 걸릴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가끔 시간이 날 때 아시아나 국내선 ‘그냥 타기’를 해보려 하는데, (일종의 다플 수행이라고 해야할까요?)
    궁금한건, 가끔 김포-광주 딱 할인율 50%인 티켓이 왕복 모두 검색되곤 하던데요, 김포에서 가서 퀵턴으로 돌아오는 비행기를 다시 타고 김포로 오는게 가능한가요?? (체크인, 보안검색 등 광주공항 사정상 어떤지 궁금해서요)
    이렇게만 여쭈봐도 무슨 말인지 금방 아실것 같긴 한데, 예를들어 김포 16:00발 광주 16:50착 예정인 oz8707편을 타고 와서, 얼른 밖으로 나온 뒤에 다시 같은 비행기로 돌아가는 광주 17:20발 여객기를 타는 것이 물리적으로든 어떤 절차적, 규정상 등등 가능한건지, 또는 대한만세님께서 해보신적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염치 불구하고 방명록을 이렇게 어지럽히게 되었는데, 막바지 더위에 건강하시고, 시간 나실 때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discographyofsky.tistory.com 대한만세 2018.08.23 08:27 신고 edit & del

      아시아나 다이아몬드 플러스를 노리시고 계시는군요.
      500회나 아시아나를 타야 해준다는 건, 주구장창 노예처럼 타라는 것처럼 들리네요.
      평생이라고해도 벽이 너무 높게 느껴지네요.

      50% 할인이면 아마 V Class로 70% 적립해주는 항공권이네요.
      말씀하신 OZ8707로 와서 OZ8708로 돌아가는건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어렵지않습니다. 편도+편도랑 다를바 없으시까요.
      저도 한국에선 아시아나+대한항공으로, 일본에선 하네다~이시가키에서 타고온 비행기로 다시 돌아가기도 했구요.

      도착하신 후, 일단 밖으로 나오셔서 그대로 2충 출발 보안검사장으로 들어가시면 끝입니다.
      광주공항터미널은 왠만한 작은 버스터미널급 사이즈라서 10분정도면 나갔다 보안검사 받고 에어사이드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예전엔 체크인카운터 필수방문이었지만, 요즘은 스마트폰에 모바일탑승권도 발급가능하고, 광주에도 KIOSK 기계로 체크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금방 퀵턴 하실 수 있습니다.

      지연같은 경우도 해당 비행기가 김포→광주→김포 순으로 비행하기 때문에, 김포→광주에서 지연이 발생하면 그대로 광주→김포에서도 지연이 발생해서 못타는 불상사도 없으실 겁니다.
      다만 캐빈크루가 왕복모두 같을 확률이 높아서, 아마 살짝 뻘쭘하실 수도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 되셨을려나 모르겠네요. 이후에도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남겨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질문자 2018.08.23 08:44 신고 edit & del

      아! 역시 잘 알고 계시는군요~ 답변 덕분에 광주공항 사정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500회 탑승 물론 지난한 일이긴 하지만 아시아나는 국내선도 1회로 쳐주니까, 국내선으로만 꼼꼼히 500회 타서 다플 평생 받게 되면 (아시아나가 망하지 않는 이상은) 투입 대비 혜택면에서 괜찮지 않나 생각이 들어서요.

      아시아나 국내선 전부 철수 혹은 에어부산, 에어서울 이관이 일어나기 전에 수행을 마쳐야 할텐데 걱정이고, 그래서 마음이 더 급해지네요.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Favicon of https://discographyofsky.tistory.com 대한만세 2018.08.24 07:44 신고 edit & del

      지금 하는거 봐서는 아시아나도 좀 위태위태하지요. 그래도 모기업이 짱짱한 대기업이기도하고 항공부문은 앞으로 더 수요가 늘어나는 것으로 전망되니, 쉽게 문닫지는 않을지두요.
      다만 국내선을 거의 에어부산에 넘겨버려서, 코드쉐어 에어부산 운항편은 영 가격이 사악하다고 하네요.
      그래도, 김포~제주는 국내선 주요노선이다 보니 아시아나가 왠만해선 직접 운항하려고 할껍니다.

      힘드시겠지만 앞으로 원하시는 아시아나 다이아몬드플러스를 달성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2. Favicon of http://vorne.tistory.com skarn 2017.06.20 13:19 신고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국내에 SFC 수행을 하시는 분이 있을줄이야 ! 우연히 들어왔는데 즐 잘보고 갑니다.
    전 일본에서 일하고 있고 출장도 잦았어서 거의 회사돈으로 슈퍼플라이어 달성을 했지만 이렇게
    여러가지 루트를 짜며 공부하고 실행하시는 모습이 참 대단해 보이시네요 !
    앞으로도 재밌고 유익한글 잘 부탁드립니다 ^^

    • Favicon of https://discographyofsky.tistory.com 대한만세 2017.07.25 21:26 신고 edit & del

      안녕하세요. skarn님
      늦었지만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회사돈으로 SFC를 달성하셨다니, 부럽다는 말을 드릴수 밖에 없네요.
      일본에 없다보니 SFC카드를 발급하고 싶어도, 발급할 수 없는게 참으로 아쉽더군요.

      재밌고 유익할지는 모르겠지만, 가끔이나마 방문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3. Favicon of http://im-back.blog.me CHEESE 2016.07.13 01:30 신고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
    광주야경을 검색하다가 우연히 들어와서 멋진 사진 잘 보고 갑니다 !

    특히 무등산에서 찍은 야경 중
    금남로와 뒷편 상무지구까지 담아낸 모습.

    잘 보았습니다.

    앞으로도 멋진 광주광역시의 풍경 담아주시길 바랍니다 ^^
    자주 놀러올께요 !

    • Favicon of https://discographyofsky.tistory.com 대한만세 2016.07.15 20:44 신고 edit & del

      먼저 제 티스토리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부족한 실력인데, 칭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광주는 야경을 찍을 곳이 마땅치 않아 어디로 갈까 고민하다가 간 곳이긴 하지만, 사진 찍기에는 무등산 만한 곳이 없는 듯합니다.
      혹 기회가 되신다면 무등산전망대에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prev 1 next